2015.05.21 14:58 리뷰 소개

'유아 식판식'책 시사회

 

  시사회 진행 : 2015.04.09 ~ 2015.04.22 | 당첨자발표 : 2015.04.23

  리뷰 작성 기간 : 2015.05.07 ~ 2015.05.20


  * 우수리뷰어 : refration님 (2015.05.19 등록)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아이 음식 만들기!!


아이가 7개월이 넘어가고, 이제는 이유식도 시작한 지 한달 반정도 되어가니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있다. 재료 하나 하나 친환경으로 좋은 것만 고르고, 데치고, 다지고, 절구에 빻고, 체에 거르고,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부지런히 준비해서 만드는데, 어떤 날은 아이가 몇 숟갈 먹지도 않고 안 먹겠다고 해서 기운이 쫙 빠졌던 적도 있었다. 음식은 안 먹고 자꾸 숟가락을 가지고 놀다가 던져 버리고, 의자에서 나오려고 버둥거리고, 턱받이를 떼어 내겠다고 낑낑대고, 그럴 때는 정말 내가 이거 만드느라 얼마나 진땀을 뺐는데 먹기 싫은 먹지 마!를 소리치고 싶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맛나게 잘 먹어주는 날에는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행복하더라. 그렇게 시간이 지나니 이제는 다소 객관적으로 아이가 먹는 걸 지켜보게도 되고, 과일 퓌레 같은 간식이며 이유식을 아이가 더 달라며 보채는 순간도 오는 것이 신기하기만 하다. 아이에게 내 손으로 음식을 만들어 주는 일은 단순히 아이를 먹이고 기르는 일 이상으로 중요하고, 또 그만큼 뿌듯한 일이기도 한 것 같다.

 

이 책은 15~60개월 유아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모아 구성된 레시피북이다. 매일 1만여 명의 사람들이 다녀가는 저자의 블로그에서 엄마들이 좋아했던 레시피들만을 엄선해 구성되었다고 하니, 반찬 가짓수 걱정, 건강 걱정할 필요 없이 그저 따라만 해도 될 것 같다. 저자는 요리 초보였는데 아이 엄마가 되면서 이렇게까지 발전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힘들게 만든 이유식을 거부하는 아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마음을 굳게 먹고 아이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서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물론 정성스레 담은 식판을 아이가 눈앞에서 뒤집어 엎어버리는 일도 있었으나, 그럴 때마다 아이에게 화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두 돌이 넘도록 감기 한 번 걸린 적 없는 튼튼한 아이로 키우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에는 대단한 메뉴는 없지만 어느 집에나 냉장고에 잇는 재료로 빠르고 쉽게, 그러나 영양을 놓치지 않는 레시피를 담았다고 한다.

 

간편한 아침, 든든한 점심, 맛있는 저녁 식판식과 손쉬운 일품요리, 건강한 간식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소개 되어 있어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도움이 될 것 같다. 게다가 그녀만의 노하우도 좋은 정보가 되었는데, 예를 들어 아이 반찬은 주로 소량씩 먹을 만큼만 만들고, 한 번 끓인 국으로 아빠부터 아이까지 모두 먹을 수 있게 하고, 재료나 조리법만 달라져도 잘 먹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아이 밥을 다 만들면 엄마가 꼭 맛을 보고, 완성된 음식을 냉동 보관해서 먹이는 것보다는 싱싱한 재료로 그날 먹을 분량을 그날 만들어 먹이고, 청소를 두려워하지 말고 아이가 스스로 먹을 때는 한발 떨어져서 지켜봐주라고 한다. 

 

언젠가 우리 아이도 밥을 먹을 수 있게 되면, 이 책을 참조해서 식판식을 시도해보려고 한다. 보기 좋고 쉬운 레시피북이라서 요리 초보라도 무리 없이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유아 식판식

저자
김주연 지음
출판사
지식너머 | 2015-03-25 출간
카테고리
요리
책소개
15~60개월 유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을 골고루! 초보엄마도 쉽...
가격비교



*우수 리뷰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축하2

posted by Daum책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