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19. 14:51 리뷰 소개

'인류학자처럼 여행하기' 책 시사회

(시사회 진행: 8월 7일 ~ 8월 20일 | 당첨자 발표 :8월 21일 | 리뷰작성기간: 9월4일 ~ 9월17일)


*우수 리뷰어 : 봄햇살 (2014.09.10 등록)


  여행을 좋아하기도 하고 인류학자처럼 여행하려면 어떻게 여행해야할까 궁금하여 읽어보았다. 여행하면서 또는 현지조사를 하면서 찍은 사진은 없었다. 하지만 사진보다 더 생생하게 겪은 경험이 녹아있었다. 여행기는 아니다. 대신 학자의 관점에서 관광이 아닌 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알뜰살뜰한 조언이 있었다.

 

  여행할 때 우리가 궁금해하던 질문, 혼자 여행하는 게 좋을까, 같이 여행하는 게 좋을까, 혹은 여행안내 소책자에 담긴 불편한 진실, 현지언어에 대한 이야기, 현지인과 여행자의 관점의 다른 점 같은 것들에 대해 조목조목 이야기한다.

 

  여행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바뀌는 사람들이 있다고들 하지만 잠시동안의 바뀜이지 영원한 바뀜은 아니라고 하는데 스스로를 돌아보아도 그런 듯 싶다. 그래도 사람들은 그런 걸 바라며 여행을 하기도 한다.

 

  또 현지에서 지켜야할 에티켓, 다른 사람, 다른 문화에 대한 열린 마음, 안전, 건강, 여행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점들을 콕콕 꼬집어서 고맙게도 자세히 알려준다. 또 다른 여행서에서는 본 적 없는 큰 일(화장실에서)에 관련한 문화, 여행지에서의 섹스에 대한 관점, 건강과 관련해 즐겁게 알려주는 것도 빼놓은 수 없는 매력이다. 일흔가지 콘돔사용법이 있다는 이야기도 곁들였다.

 

  여행할 때는 조금 불편함을 감수하고 현지의 상황과 흐름에 따라가고 좋은 여행은 도보여행임이 강조하고 있다. 직접 그렇게 함으로 좋은 여행을 하고 현지 사람들과의 만남도 자연스레 이루어지지 않을까 한다.


도서정보


인류학자처럼 여행하기

저자
로버트 고든 지음
출판사
펜타그램 | 2014-07-21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인류학자처럼 여행하기』는 인류학자가 쓴 독특한 여행안내서이다....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우수 리뷰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축하2


posted by Daum책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