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02 17:27 리뷰 소개

'노스트라다무스의 암호 1' 책 시사회

(시사회 진행: 8월 14일 ~ 8월 27일 | 당첨자 발표 :8월 28일 | 리뷰작성기간: 9월10일 ~ 10월1일)


*우수 리뷰어 : 달님이(2014.09.11 등록)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에 대해서는 한번쯤 들어 보았을 것입니다. 우리는 아주 오래전에 그가 어떻게 그 사실을 알고 예언으로 남겼는지 궁금하고 그가 남긴 또 다른 예언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은 오랜 세월이 흘렸지만 그속에 숨겨진 비밀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과 더불어 카톨릭의 비밀결사 집단이 등장하는 이야기는 흥미롭고 긴장감있게 전개되어 강한 흡입력으로 다가오는 이 이야기는 1549년 이슬람 교인들이 가지고 있던 스물네개의 궤를 요한 기사단이 탈취해서 베키오 궁전에 숨겨 두었고 그 궤 속에는 신의 비밀이 들어 있다고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궤에는 예언가들의 자필문서, 불가사의한 일들을 기록한 문서, 마법의 의식을 행하는 주술들이 들어 있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이 궤들을 어느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게 잘 숨겨둘 임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모레티 교수는 중세말기와 르네상스시대의 필사본에 숨겨진 메시지와 암호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모레티 교수는 노스트라다무스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 능력과 메디치 가문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있었습니다.

메디치 가문은 피렌체에 뿌리를 두고 15세기에서 18세기에 이탈리아 북부 지방을 지배하면서 정치와 경제를 움직였고 심지어 직접 교황이 되어 절력권력을 누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가문은 르네상스 시대의 문화를 꽃 피우는 역할을 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는 일이었습니다.

메디치 가문은 많은 예술가들을 도왔는데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등 많은 예술가들을 후원했던 가문이었지만 18세기에 이르러 역사속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그런 메디치 가문과 노스트라다무스 사이에 오고 간 서신들이 곤자가 가문의 소장품에서 우연히 발견되었다는 사실은 모레티 교수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들이 주고 받은 서신에는 비밀집단, 신비의 열쇠, 악마의 도서관, 언약의 궤 등이 언급되어 있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모세의 십계명과 카이사르의 보물전설이나 신화속에 등장하는 이야기를 언급하고 있었습니다. 그 모든것은 언약의 궤를 가리키고 있다는 사실을 모레티 교수는 알게 되었습니다.

모레티 교수의 주장에 대해 학자들은 믿지 못했는데 모레티 교수가 강의를 하던 중에 무장 괴한들에 의해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모레티 교수의 미모의 아내 안젤리카와 노르웨이의 고고학자 비외른 벨토는 이 사건이 언약의 궤와 관계가 있을 것이라고 짐작하고 그들을 쫒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쫓는 사람들이 신의 군대 비카리우스 필리 데이라는 비밀결사단으로 그들은 모레티 교수와 비외른 벨토를 통해 노스트라다무스의 비밀암호를 풀고 신의 비밀을 찾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희생시키면서 숨겨진 비밀에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찾는 노스트라다무스의 비밀암호와 언약의 궤에 숨겨진 진실이 무엇이고 그것을 찾게 되었을때 일어나게 되는 일들이 흥미롭게 전개되는 이야기는 노스트라다무스와 비밀결사 집단이라는 흥미로운 주제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야기 입니다.


서정



노스트라다무스의 암호. 1

저자
톰 에겔란 지음
출판사
샘터 | 2014-07-2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다빈치 코드]와 [인페르노]의 댄 브라운이 흠모한 작가 톰 에...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우수 리뷰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축하2



posted by Daum책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