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 22. 16:43 리뷰 소개

'나를 살리는 건강습관65'책 시사회

 

  시사회 진행 : 2014.12.11 ~ 2014.12.24| 당첨자발표 : 2014.12.26

  리뷰 작성 기간 : 2015.01.08 ~ 2015.01.21


  *우수리뷰어 : 질풍정보님 ( 2015.01.21등록)



비싼 약을 먹지 않아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강 습관


지난 경제발전 덕분에 우리의 생활 수준이 비약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공중 보건과 개인 위생 수준도 상당히 향상됐다. 따라서 과거 불결한 환경에서 오는 세균성 전염병보다는 비만이나 당뇨, 고혈압 등과 같은 성인병들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현대인들의 우려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인터넷과 TV 프로그램에서는 끊임없이 건강 정보를 생산해내고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의 무분별한 건강 정보의 범람은 오히려 건강에 대한 관심을 떨어뜨리고 기억에서 금방 삭제돼 실천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아직까지 현대 의학으로 100% 완치가 불가능하고 사망률이 높아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은 암,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 당뇨병 등을 손꼽을 수 있다. 그러나 암이라고 해도 초기에 발견해 꾸준히 치료를 받으면 생존률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이러한 큰 질병들의 원인은 어느날 갑자기 덜컥 걸리는 병이 아니라 우리의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나를 살리는 건강습관 65 이 책은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습관을 간단하게 알려주고 있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건강 습관은 패스트푸드 보다는 진짜배기 자연 음식을 먹고 생활을 자동화하라고 한다. 또 자신의 신체에 일어난 변화를 잘 관찰하라고 하고 있다. 건강 습관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1년, 5년, 10년, 20년 건강계획을 짜라는 것이었다. 그러고보니 영어를 공부하고 자격증을 따는 등의 새해 계획은 자주 세워봤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내 건강계획은 세워본적이 없다. 지금 내가 앓고 있는 질환의 치료나 발병 가능성이 있는 질환을 미리 대비하기 위한 계획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한때 국내에서도 크게 인기를 끈 디톡스 다이어트에 대한 이 책의 저자 데이비드 B. 에이거스 박사의 일갈이 흥미롭다. 우리 몸의 구조는 이미 스스로 디톡스(해독)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이라는 것. 따라서 강제적인 디톡스는 오히려 우리 건강에 해로우며 아직까지 학계에서 공식 인정한 디톡스의 효능은 없다는 것이다. 또한 슈퍼푸드도 그 이름 자체가 우리에게 잘못된 믿음을 주도록 과장된 부분도 있다고 지적한다.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미국 의사가 쓴 책이기에 국내 사정과 조금 차이가 있는 부분도 있지만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한 인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들을 아주 쉽고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 좋았다.


도서정보


나를 살리는 건강습관 65

저자
데이빗 B.에이거스 지음
출판사
베가북스 | 2014-12-05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세상의 모든 질병, 건강습관에 무릎 꿇다!‘아마존’ 종합 베스트...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우수 리뷰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축하2



posted by Daum책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