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31 13:33 리뷰 소개

'스무 살을 건너는 8가지 이야기' 책 시사회

(시사회 진행: 9월 18일 ~ 10월 1일 | 당첨자 발표 : 10월 02일 | 리뷰작성기간: 10월 16일 ~ 10월 29일)


*우수 리뷰어 : 구름고양이 (2014.10.29등록)


스무 살을 건너는 8가지 이야기

꼭 스무살이 아니더라도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이 꼭 한 번 읽어 봤으면 하느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무 살이 꼭 그 나이 만을 지칭하는 것이아니라 젊은 날, 무얼 해도 가장 예뻐보이는 시기, 무엇이든 할 수 있는그 시기를 말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서른을 목전에 앞든 요즘 나의 스무 살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지금보다 더 덜렁대고 모자라고 한심했던 스무살.

그래도 뭐든 거리낌 없던 시기, 지금 보다 더 밝고 더 예뻣던 그 날들을 떠올리면 괜히 질투나기도 하고 가슴 한 곳이 아리기도 하고 괜히 측은하기도 하다.


 나의 스무 살은 유난히 밝음과 함께 어둠이 공존하는 시기였다. 처음 가족과 떨어져 해방감과 설레임이 있었고, 새로운 만남에 대한 두근거림과 즐거움 내가 하고 싶은 것들에 대한 한 걸음... 또 그로 인해 생긴 불안, 상처, 배신 등... 어린 나를 갑자기 성장시킨 많은 일들이 있었다.

 책을 읽의면서 8명의 작가들이 들려주는 스무 살의 이야기는 반짝반짝 하지도 즐거움이 가득하지도 않았다. 우울하기도 했고, 안타깝기도 했고... 하지만 그들은 하나 같이 말한다. 그 때의 그 경험이 현재의 자신을 만들었다고,,,

 아직 그들의 나이가 되려면 한참은 있어야 하지만 지나온 스무살 보다 다가올 서른이 더 가까운 지금 그들이 전해주는 이야기들의 의미를 어렴풋이 공감하고 이해를 하고있다. 젊은에게 다가롷 고난과 역경을 두려워라지 말것,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말 것...

 나보다 먼저 스무 살 이라는 젊음의 시기를 거쳐 온 8명의 인생 선배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내 스무살은 어땠나 다시 생각해보고 많은 생각을 했다. 스무살이 아니어도 좋을 것 같다. 스무 살을 앞둔 어린 친구들고 스무 살의 예쁜 새내기 어른들도 그리고 젊음을 만끽하는 청춘들도 그리고 그 시기를 함께 지나온 어른들도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았으면 하는 책이다.


서정


스무 살을 건너는 8가지 이야기

저자
정윤희 지음
출판사
동양북스 | 2014-08-2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아무것도 아니었던 스무살, 그때 그들은 어떻게 그 시간을 견뎠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우수 리뷰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축하2


posted by Daum책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