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31 13:27 리뷰 소개

'리더의 옥편' 책 시사회

(시사회 진행: 9월 18일 ~ 10월 1일 | 당첨자 발표 : 10월 02일 | 리뷰작성기간: 10월 16일 ~ 10월 29일)


*우수 리뷰어 : 봄햇살 (2014.10.27등록)


리더의 옥편

 

리더의 옥편은 리더가 가지고 있어야 할 덕목을 옛 고전과의 비교에서 찾을 수 있게 만든 책이다. 즉, 옛 중국의 고전이나 정치에서 한 인물과 일화 게다가 거기서 파생된 사자성어까지 같이 친절하게 엮은 부분이 돋보인다.

저자는 세계테마기행에서 중국한시기행이라는 소재로 중국을 여행하며 여러 깊이 있는 해설을 해 준 사람인데 그 때의 직접 중국에서의 한시와 일화들을 소개해주었던 것이 인상깊다.

이 책의 내용은 SERICEO 짧은 강의를 연이어 하면서 기업의 리더와 중역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던 것을 계기로 엮은 책이라고 하는데 일반인에게도 더할 나위없이 죽비처럼 깨닫게 하는 무엇인가가 있다.

옛날에는 정치였지만 현대는 경제, 경영이 중요한 싸움터가 되면서 판단과 선택의 결과를 보여줌이 닮은 꼴이다

이 책을 보면서 우리의 지도자를 떠올리기도 하고 나의 옛 직장상사를 떠올리면서 리더쉽은 어떻게 갖추어야 하는지 되돌아보기도 했다.

천하의 인재를 얻고자 했을 때, 무리를 해치는 말을 가려내라, 쇠를 녹이는 입들·뼈를 녹이는 말들, 다스림의 비결, 나는 다른 이에게 봄바람같은 존재인지, 다 왔다는 생각이 들 때 들쳐볼 수 있는 것과 같은 큰 주제로 나누어서 여러 가지 사자성어와 내용을 담았다.

 모든 것을 다 기억할 수는 없다. 하나라도 정확히 기억하면 어떤가.

和氣生財, 온화함이 재물을 부른다. 리더로서 원대한 꿈을 가지고 있다면 개방적이고 온화한 리더쉽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즉 봄바람같은 마음으로.

또 上善若水, 최고의 선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이롭게 하되 다투지 않으며 사람들이 싫어하는 낮은 곳에 처하니 도에 가깝다. (도덕경)

功在不舍, 성공은 그만두지 않음에 달려있다.


서정



리더의 옥편

저자
김성곤 지음
출판사
김영사 | 2014-09-0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2500년 文/史/哲에서 캐낸 리더십의 핵심 대한민국 리더들에게...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우수 리뷰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축하2


posted by Daum책

댓글을 달아 주세요